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 출연진, 줄거리, 공개일까지 한눈에 알아보기
이번 6월 9일, 넷플릭스는 대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작품은 사채업의 어두운 세계에 진입하게 된 세 명의 젊은 주인공들이 강력한 세력에 마주하며 겪게 되는 일들을 그려냅니다.
지난 5월에 공개된 '택배기사' 이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인기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냥개들 기본정보
제목: 사냥개들
장르: 범죄, 액션, 드라마, 스릴러, 느와르
공개일: 2023년 2분기
공개 회차: 8부작
제작사: 스튜디오N
연출/극본: 김주환
출연: 우도환, 이상이,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등
원작: 네이버 웹툰 정찬 《사냥개들》
촬영 기간: 2021년 12월 19일 ~ 2022년 8월 29일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사냥개들 줄거리
이 작품은 돈을 쫓아 사채업의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각각 주먹만큼은 자신 있는 건우와 우진이 은퇴한 사채업의 전설 최사장과 함께 법 위에 군림하는 악명 높은 불법 사채업자 명길에 맞서는 이야기입니다.
'사냥개들'에서 말하는 사냥개란 수금대행업자를 칭하는 은어로, 의뢰자가 충분한 대가만 약속하면 어떤 더러운 일도 마다하지 않는 이들을 일컬어 부르는 말입니다.
사냥개들 웹툰
이 작품은 웹툰 '사냥개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으며,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본과 연출은 '청년경찰'과 '사자'의 김주환 감독이 맡았는데요.
우도환 배우는 '사자'를 통해 김주환 감독과 한 차례 호흡을 맞췄기에 이번 작품이 더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사냥개들 출연진
주연배우로는 우도환, 이상이,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등이 화려한 라인업을 이뤘습니다. 각 배우들의 매력과 역량이 돋보이는 이 작품에서 어떤 화끈한 연기들이 펼쳐질지 기대가 높아집니다.
우도환, 이상이 배우는 이 작품을 통해 급격히 친해지며 최근 출연한 <나 혼자 산다>에서도 서로에 대한 친분을 과시했는데요. 예고편만 보더라도 이 두 배우의 연기 호흡이 얼마나 잘 맞는지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우도환 (역할: 건우)
복싱 신인왕전에서 우승하며 복싱계의 유망주로 떠올랐으나, 가난한 집안 환경과 어머니의 빚으로 인해 최사장(역 - 허준호)의 경호원으로 일하게 됩니다. 어머니가 김명길(역 - 박성웅)에게 살해당하자 최강의 인간 무기로 변화하게 됩니다.
이상이 (역할: 우진)
과거에 건우와 복싱 라이벌 관계였던 최우진은 자신의 사채업 경험을 바탕으로 사채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건우를 돕게 됩니다.
김새론 (역할: 현주)
최사장이 신임하는 사냥개로서 건우와 우진에게 일을 지시하며 일합니다.
박성웅 (역할: 명길)
돈을 벌기 위해 모든 것을 거스르는 사채업자 김명길은 그의 수완이 좋지만 악질적인 성격을 가진 인물로, 최사장과 대립하는 입장에 서 있습니다.
허준호 (역할: 최사장)
과거 뒷세계의 전설로 이름날렸던 최사장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졌다가 시간이 흐른 후 다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현재는 병든 사람들에게 이자 없이 돈을 빌려주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해영, 최영준, 최시원, 류수영 (조연배우)
'사냥개들'은 주인공들의 매력적인 브로맨스 뿐 아니라 다채로운 조연 배우들의 역할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해영, '더 글로리'와 '킹메이커'의 배우,는 이번 드라마에서 최 사장의 오른팔인 양중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강력한 카리스마와 뛰어난 칼 솜씨를 지닌 인물로, 현재는 일식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의 과거와 최 사장이 함께한 시절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주목받은 최영준은 이번 작품에서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의 강용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불법 사채업체의 대표인 명길을 적으로 두고 있으며, 이로 인해 드라마에 긴장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최시원은 허세 많지만, 명길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재벌 3세 홍 이사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는 강용의 친척 동생으로, 명길과 복잡하게 얽혀있는 인물입니다.
마지막으로, '퀸메이커'를 통해 주목받은 류수영은 최 사장의 왼팔 두영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의리에 충실하고, 의리를 위해 죽을 준비가 된 인물로서, 오토바이를 활용한 질주감 넘치는 액션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사냥개들 김새론의 출연 여부와 이슈
8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 '사냥개들'이 흥미진진한 액션과 물 흐르는 듯한 연출력으로 예고편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지만 여주인공 김새론의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한 부정적인 여론도 동시에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 5월 18일 오전 8시경, 김새론은 서울 강남구의 한 사거리에서 술에 취한 채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뒤 도주하여 큰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이 후에도 '생활고 논란', '10대 로펌 변호사 선임 논란', '알바 논란' 등 여러 문제가 연이어 일어나, KBS 출연정지 처분을 받는 등의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냥개들'의 촬영은 이미 완료되었고, 김새론을 대체하여 다시 촬영하는 것은 제작비와 시간이 부족하여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제작진은 김새론의 분량을 최대한 줄여 편집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냥개들'은 젊은 세 명의 주인공들의 액션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작품이기에, 김새론의 분량이 줄어드는 것은 작품의 전체적인 스토리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김새론의 출연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상황에서 제작진의 입장도 이해가 되며, 이에 대한 판단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 이후 김새론의 분량에 따라 다시 이야기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음주운전 사건 이후 제작진이 충분히 기다려준 상황에서 김새론이 더 많은 논란을 야기한 만큼, 제작진의 마음이 어떨지는 불문하고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여주인공 논란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편집을 거쳐 좋은 작품으로 인정받기를 바라는 의견도 있습니다.